■활동준비
* 융판, 그림자료, 녹음기를 준비한다.
-동시에 나오는 꽃씨(노란꽃, 빨간꽃), 나비, 개울물 조각그림을 코팅 후 찍찍이를 붙인다.
■활동방법
(도입)
-교사는 시냇물소리가 녹음된 테잎이나 CD를 들려준다.
(전개)
①음악을 들은 느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눈을 감고 음악을 감상해 보세요. 어떤 풍경이 떠오르나요?
-두 손을 귀에다 대고 “무슨 소리가 들리지 않나요? ”
②“땅속의 꽃씨”동시를 들려주겠다고 이야기 한다.
③동시를 들은 느낌에 대해 이야기 한다.
-어떤 느낌이 드나요?
-서로 사랑하는 것 같아요. 꽃이 잠자는 것 같아요
-잠이 올 것 같아요.
④교사와 다양한 방법으로 동시를 암송한다.
-교사가 먼저 한 소절을 낭송하고 유아들이 따라서 낭송을 하게 한다.
-동시에 맞는 손동작을 하면서 읊어본다.
-융 판에 조각그림들을 붙이면서 동시를 읊어본다.
(마무리)
-동시 자료를 언어영역에 두고 유아들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도록 한다.
■활동자료 활용Tip
-소리 (개울물)을 시냇물 녹음 소리로 대체 활용해서 수업을 진행한다.
■ 동시내용
제목 : 땅속의 꽃씨 / 지은이 : 오경웅 개울 물 졸졸졸 흐르는 첫 봄 땅속의 꽃씨가 꿈을 꿉니다. 곱다란 나비 맞는 예쁜 꿈을요 빨간 꽃 꽃씨는 빨간 꿈 꾸고 노란 꽃 꽃씨는 노란 꿈 꾸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