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25가지
촛불 운반하기(준비물: 초, 성냥, 빈병)
① 출발지점에서 약 20m전방에 반환점을 빈명 등으로 세워 놓는다.
② 초와 성냥을 약 15m전방에 놓아 둔다.
③ 리더의 출발신호와 함께 각팀이 한사람씩 출발하여 초가 있는 지점에서 촛불을 붙이고 반환점을 돌아와 터치한다④ 촛불이 꺼지면 그 자리에서 다시 붙이고 경기한다.
⑤ 가장 먼저 끝난 팀이 승리한다.
⑥ 어린이들에게는 촛불을 옷에 닿지 않게 조심하도록 주의시킨다.
풍선 터뜨리기(준비물:빨강풍선, 파랑풍선)
① 일정의 같은 2개의 원안에 풍선을 인원수 만큼 넣어 둔다.
② 두팀이 바톤터치로서 한사람씩 풍선을 터뜨리고 온다.
③ 가장 먼저 터뜨린 팀이 승리한다.
④ 일정한 시간을 정해서 할 수도 있다.
⑤ 원밖에서 터뜨리면 안된다.
인간기차 (준비물: 없음)
① 각팀의 2명이 마주보고 손을 잡는다.
② 맨끝 사람은 손밑에 엎드려 통과한다.
③ 다 통과한 사람은 다시 2명이 마주보고 손을 잡는다.
④ 이 방법을 계속하여 가장 빠르게 골인 지점을 통과한 팀이 승리한다.
⑤ 몸이 빠져 나올 때 다치지 않도록 주의한다.
풍선배구 게임(준비물: 풍선 20개, 바늘, 높은 의자)
① 풍선을 불어 양팀 골키퍼의 중앙에 준비한다.
② 리더의 시작 신호와 함께 각팀은 풍선을 손으로 쳐서 의자위에 바늘을 가지고 서있는 자기편 골키퍼에게 가져간다.
③ 손으로 잡아서 가져가면 안된다.
④ 골키퍼가 가장 많이 풍선을 터뜨린 팀이 승리한다.
꼬리잡기(준비물: 모자)
① 두팀으로 나누어 뒷사람은 앞사람의 허리를 잡고 맨끝사람에게는 모자를 쓰게 한다.
② 리더의 신호에 따라 맨 앞사람은 상대팀 뒷사람의 모자를 뺏는다.
③ 줄이 끊어지면 지게 된다.
럭비농구(준비물: 의자 2개, 공종류)
① 양팀의 골키퍼 거리가 50m 정도로 해서 지름 1m의 원을 긋는다.
② 각 원의 중앙에 골키퍼 의자를 올려 놓는다.
③ 리더의 신호에 따라 각팀은 발로 차거나 가지고 뛰거나 하여 자기편의 골키퍼에게 던진다.
④ 그 공을 잡으면 1점이 된다.
⑤ 공격하는 팀은 원안에 들어갈 수 없다.
팀별 노래자랑 (준비물: 없음)
① 두팀으로 나누어 유우머스런 이름을 붙인다.
② 리더는 일정한 시간으로서 양팀에게 번갈아 가며 노래를 시킨다.
③ 맹꽁이팀, 매미팀 등의 티호칭을 붙이고, 가곡, 여름 봄 등의 계절노래, 캐롤, 찬송가 동요, S로 시작되는 노래 등을 부르게 한다.
④ 리더가 지시하는 노래를 이어가지 못하면 지게된다.
지옥탈출 (준비물: 신문지 2장)
① 양팀으로 나누고 신문지 한 장씩을 깐다.
② 신문지가 없으면 인원수 만큼의 적당한 원을 긋는다.
③ 리더는 1명, 5명, 2명 10명 등 재치있게 진행한다.
④ 구령대신 손가락으로 숫자를 제시할 수 있다.
⑤ 낙오자 없이 신문지 안에 완전히 들어간 팀이 승리한다.
⑥ 서로 잡거나 몸을 잡으면 안된다.
노래가사 바꿔 부르기 (준비물: 노래책, 메모지)
① 노래하나를 야팀에 지정하여 준다.
② 노래의 가사를 코믹하게 작사하게 한다.
③ 앞줄부터 노래를 부르게 한다.
④사회자나 심사위원이 심사하여 가장 특징이 잇는 가사거나 코믹한 곡에 시상을 한다.
풍선운반(준비물: 바람이 없는 곳)
① 양팀으로 나누어 한팀에 신문지 한 장과 풍선 4-5개를 준다.
② 신문지를 펼쳐 네모서리를 잡고 풍선을 올린다.
③ 전방 반환점을 돌아와 다음 주자에 넘겨준다.
④ 떨어뜨리지 않고 빠리 끝난 팀이 승리한다.
병굴리기 게임(준비물: 빈병, 1m 길이의 막대 팀만큼)
① 약 20m 앞에 잔한점을 설치한다.
② 리더의 시작신호와 함께 막대기로 병을 굴러 반환점을 돌아와 다음 사람에게 넘겨준다.
③ 먼저 빨리 끝낸 팀이 승리한다.
④ 두 개의 막대기로 할 수도 있고 병대신 공으로 할 수도 있다.
정보먼저 빼내기(준비물: 도화지, 테이프, 매직)
① 5m가량 직경의 원을 그린다.
② 각팀은 상대편 모르게 임의? 1-3글자로 구성된 낱말을 써서 등뒤에 붙이고 상대편과 마주 본다.
③ 리더의 신호로 서로 상대편의 낱말을 먼저 알아 말하는 팀이 승리한다.
④ 원 밖으로 나가면 패하게 되다.
⑤ 일정한 제한시간을 둔다.
⑥ 주위 팀들은 낱말을 절대로 가르쳐 주지 말아야 한다.
가장 맛있는 요리는(준비물: 메모지와 연필)
① 리더가 오늘의 요리를 말한다. 예)잡채요리
② 같은 조와 상의하지 말고 한가지씩 요리재료를 쓰게 한다.
③ 같은 조가 한쪽품목으로 치우쳐도 그것으로 만 요리한다.
④ 각 그룹이 한사람씩 발표하게 하여 제일 맛있는 재료를 사온팀이 승리하게 한다.
⑤ 각 조별 요리재료를 발표하여 요리법을 설명하도록 한다.
무언극 게임(준비물: 메모지, 필기구)
① 각팀에 메모지를 나누어주고 각자 무언극에 필요한 내용을 적게 한다.
② 메모지를 모은 다음 양팀 2명씩 나오게 한다.
③ 메모를 한 장 뽑아 그 내용을 둘이서 표현한다.
④ 심사위원을 두어 잘 하는 팀이 승리하게 한다.
빨래집게 물기(준비물: 빨래집게 20개 이상, 줄이나 끈)
① 출발선에서 30m 앞에 허리높이로 끈을 맨다.
② 적당한 간격으로 빨래집게를 인원수 이상 달아 놓는다.
③ 신호로 팔을 뒤로 한채 달린다.
④ 손을 사용하지 않고 입으로 뗀다.
⑤ 출발전까지 돌아와 교대한다.
⑥ 빨리 끝낸 조가 승리한다.
멋쟁이 모델(준비물: 없음)
① 팀별로 대표를 뽑아 팀앞에 세운다.
② 회원들은 자기팀 대표에게 한사람이 한가지씩 멋있는 동작을 만들어 나간다.
③ 만들어 놓은 것은 변경시키지 말고 계속하며 완성후 제목을 부치고 설명을 한다.
④ 회원들의 협동심과 그 설명을 듣고 채점한다.
⑤ 리더는 미리 제목을 주어도 무방하며 회원이 동작을 만들때마다 자기 소지품으로 멋있게 꾸미며 모델을 만들 수 있다.
어느 시장으로 갈 것인가(준비물: 없음)
① 리더는 참가자에게 팔고자 하는 종류의 여러 가지 품목을 말한다.
② 예를 들어 생선류를 팔겠다고 하고 생선의 여러종류를 말한다.
③ 오징어, 꽁치, 조개 등 생선류를 말하면 참가자는 박수를 한번 친다.
④ 그러다가 다시마나 토마토 등 생선류가 아닌 것을 말한다.
⑤ 생선류가 아닌 것을 말하면 박수를 치지 말아야 한다.
⑥ 생선류가 끝나면 과일장수나 동물장수 등으로 바꾸어 진행한다.
⑦ 종류가 아닌 품목에서 박수를 치게 되면 아웃이 된다.
⑧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흥미가 있는 게임이다.
대답과 반대로 표정짓기(준비물: 없음)
① 묻는 말에 예하고 대답할 때, 표정은 반대로 고개를 좌우로 흔들어 부정적인 표정 을 짓는다.
② 아니오 라고 대답할 때, 표정은 반대로 고개를 끄덕이며 동작은 긍정적으로 표정짓는다.
③ 두사람씩 마주 앉아 즐길 수도 있다.
④ 대답은 사실대로 하고 표정은 반대로 짓는다.
누가 제일인가(준비물: 없음)
① 인원에 따라 팀을 2-6팀으로 나누고 팀별 대표를 뽑는다.
② 리더가 지시한 내용에 따라 각팀과 대표는 적합한 사람을 선정한다.
③ 예로서 근육이 가장 발달한 사람, 키가 제일 큰사람, 눈이 가장작은 사람, 배가 제일 많이 나온 사람 등
④ 팀간의 경쟁으로 진행하여 많은 문제에 우승한 팀이 승리하게된다.
누가누가 잘 받나(준비물: 없음)
① 리더는 참가자에게 여러 가지 종류의 낱말을 말하는데, 참가자는 먹는 종류가 떨어지면 하늘을 쳐다보고 입으로 받고, 먹지 못하는 것이 떨어지면 좌우로 피하는 흉내를 하며, 필수품이나 유용한 것은 머리위에서 손으로 받는 동작을 취한다.
② 리더는 참가자에게 떨어지네 떨어져 라고 선창하면 참가자는 무엇이 떨어지나 라고 동시에 묻는다.
③ 리더는 동시에 여러종류를 말하고 참가자에게 혼동을 유발하도록 반대적으로 행동을 취하기도 한다.
④ 틀린 사람은 아웃되며 아웃된 사람도 계속같이 하게 한다.
사과 모시기(준비물: 사과, 잡지)
① 2인 1조가 되어 2팀 이상으로 나누어 실시한다.
② 2인 1조중 한사람은 출발라인에서 5m 떨어진 곳에 앉는다.
③ 다른 한사람은 리더의 출발신호와 함께 잡지위에 사과를 떨어뜨리지 않고 올려 놓 는다. 손을 사용하지 않는다.
④ 다가간 다음 잡지위의 사과를 앉아 있는 사람의 머리위에 떨어뜨리지 않고 올려 놓는다. 손을 사용하지 않는다.
⑤ 제한된 시간내에 성공을 많이 한 팀이 승리한다.
풍선 터뜨리기(준비물: 풍선 인원수의 반, 끈)
① 2인 1조로 구성하여 2팀 이상이 실시한다.
② 풍선을 불어서 등이나, 히프, 배 등 리더의 지시에 따라 달아맨다.
③ 시작신호와 함께 서로 몸을 맞대어 풍선을 빠른 시간내에 터뜨린다.
④ 손은 절대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빨리 터뜨린 편이 승리하게 된다.
육해공 흉내내기(준비물: 없음)
① 리더가 땅, 바다, 하늘에서 여러 동물이나 고기를 지시한다.
② 땅에서 사는 동물을 지시하면 그 동물의 소리와 동작을 흉내내고, 바다에 사는 동물이나 고기는 헤험치는 것이나 아가미 흉내를 내며, 나는 동물은 새소리나 날개짓을 하다. 무생물일 경우는 가만히 있는다.
③ 틀리는 사람은 아웃되고 끝났을 때 가장 많이 남은 그룹이 승리한다.
주일 파트너 정하기(준비물: 없음)
① 2중원을 형성하여 서로 마주 본다
② 인디언 보이 노래를 하면서 서로 반대쪽으로 한발짝씩 옮겨가면서 악수한다.
텐 리틀 인디안 보이가 끝났을 때, 악수를 하며 서로 인사를 나누고 월요일의 파트너로 한다.
③ 계속 반복적으로 실시하여 일요일의 파트너 까지 정한다.
④ 리더는 어느 요일의 파트너를 지정하여 짝을 찾게 하고 파트너 게임을 한다.
⑤ 파트너 짓기와 인사할 때 좋은 방법이다.
꿀꿀이 게임(준비물: 없음)
① 꿀(소리로), 꿀이(2번 손뼉), 꿀(소리로), 꿀(1번 손뼉)을 차례로 돌아가며 실시한다.
② 순위가 틀리고 소리나 손뼉이 제때 하지 않은 참가자는 벌칙을 받게 된다.
③ 협동심과 주의집중이 요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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