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etter

체육대회/운동회/워크샵/야외놀이/야유회게임/재미있는 단체 게임/놀이/단

까망쑤나 2011. 3. 22. 04:09

스포티 게임 10가지

 

 

공 운반하기(준비물: 공)
① 각 팀별로 출발라인을 긋고 정렬한다.
② 2명이상이 한조가 되어 등을 맞댄채 공을 올려 운반한다.
③ 약 20m의 반환점을 돌아와 교대한다. 전원이 빨리 끝난 팀이승리한다.
④ 공이 떨어지면 그 장소에서 등에 올려서 출발한다.
⑤ 공을 사용하지 않고 등을 맞댄채 그룹 릴레이 게임도 가능하다.


상대편 포로 잡기(준비물: 없음)
① 양팀을 같은 인원수로 나눈다.
② 약 20m 간격을 두고 평행선을 긋는다.
③ 리더의 출발신호와 함께 상대편을 자기팀 구역으로 끌어 온다.
④ 끌려온 사람은 앉아 있는다.
⑤ 일정한 시간후 종료하여 더 많이 상대편을 잡아온 팀이 승리한다.


발목잡고 뛰기(준비물: 반환점)
① 무릅을 편채, 왼손은 외발목, 오른손은, 오른발목을 잡고 구부려 반환점을 돌아온다.
② 다리근육 운동에 매우 효과적이며 유연성을 기른다.
③ 앉아서 오리걸음으로 하는 등 여러 가지 자세로 변형하여 게임을 할 수 있다.


세 개의 공운반(준비물: 공 각팀 3개씩)
① 약 20m의 간격으로 출발라인과 골인라인을 긋는다.
② 각 그룹은 2열 종대로 선다.
③ 리더의 신호로 두 사람은 앞에 있는 공을 하나씩 들고 공을 땅에 치면서 운반하며 다른 하나는 두 사람 사이에 끼워 운반한다.
④ 골인라인을 통과하면 출발라인으로 되던져 재빨리 넘겨준다.
⑤ 빨리 끝나는 팀이 승리한다.


두명이 한마음(준비물: 운동장, 야외)
① 2명이 1조가 되어 한발씩 묶은채 어깨동무를 한다.
② 시작의 신호로 반환점을 돌아온다.
③ 테이프가 끊어지면 다시 출발점에 와 묶고 출발한다.
④ 전원이 먼저 끝난 팀이 승리한다.


줄넘기 릴레이 게임(준비물: 줄넘기)
① 15m 앞에 반환점을 설치한다.
② 줄넘기를 하여 반환점을 돌아와 다음 주자에 넘겨준다.
③ 전원이 빨리 마친팀이 승리한다.
④ 줄넘기에 걸리면 그 자리에서 다시 시작한다.


공 터치 하기(준비물: 공 또는 수건)
① 양팀이 10m의 간격을 두고 평행으로 정렬한다.
② 각팀의 참가자는 양팀 모두 같은 거리에 위치하도록 일정한 곳으로부터 번호를 부여한다.
③ 양팀의 정중앙에 공을 놓는다.
④ 리더의 신호로 각팀의 1번부터 번호를 불러 호각소리와 함께 달려가 공을 가져온다.
⑤ 공을 가져오면 2점, 공을 가져가는 것을 터치 했을 때 1점, 빼앗기거나 가져오지 못했을 때는 점수가 없게 된다.
⑥ 몇회전을 실시하여 양팀이 점수를 합하여 많은 팀이 승리한다.


공 패스하기(준비물: 공)
① 미리 술래를 정하여 원 안으로 들어가게 한다.
② 원의 중심으로 향한 참가자는 공을 서로 패스한다.
③ 술래는 패스할 때 공을 잡거나 터치하면 술래를 모면한다.
④ 패스한 공을 술래에게 빼앗긴 사람이 술래가 된다.


공 받기 게임(준비물: 테니스 공 팀만큼)
① 각 팀은 가장 잘 받고 정확히 던지는 사람을 투수로서 선정한다.
② 각 팀은 투수를 마주보고 1번서부터 받고 다시 투수한테 던져 준다.
③ 공받기를 끝난 참가자는 앉는다.
④ 전원이 먼저 끝나는 팀이 승리한다.


구슬걸이 경주 (준비물: 없음)
① 경기주행 방향을 의자로서 4모서리에 설치한다.
② 양팀은 5-10명으로 이루어 앞을 향하게 하고 전원 다리를 벌려 자기 가량이 사이로 오른손을 넣고 왼손은 앞사람의 오른손을 잡는다.
③ 출발신호와 함께 출발하여 줄을 끊지 말고 빨리 달린 팀이 승리한다.
④ 참가자들은 서로 발과 호흡을 맞추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