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중한 자료

꽃은 몇개일까

까망쑤나 2010. 4. 21. 03:27
-->
관련주제
대상연령
만 4세
목표
수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꽃을 세어 본다.
숫자를 읽어보는 경험을 한다.
꽃모양을 살펴보면서 수를 세어본다.
고무줄을 이용하여 숫자와 꽃의 개수를 짝지어 본다.
관련영역
수학
준비물
활동지 꽃은 몇 개일까
다섯가지 꽃의 송이수와 숫자를 연결하는 그림판 1장

■ 활동방법

1. 봄꽃의 이름을 말해보도록 한다.
- 우리 봄꽃을 배웠는데, 어떤 꽃들이 있었는지 생각나요?

2. 어떤 종류들이 있는지 생각해보고 이야기 나눠본다.
- 잎이 어떻게 생겼나요?
- 무슨 색이었나요?

3. 꽃이 몇 개있는지 세어본다.
- 개나리꽃은 몇 개일까요?
- 진달래꽃은요?

4. 숫자 있는 판을 본다.

5. 숫자를 읽어본다.
- 같이 읽어 볼까요?

6. 고무줄을 이용하여 짝을 연결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