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 화
활동명
색깔 도깨비
활동목표
=색깔에 대한 관심을 갖는다.
=동화를 즐겨 듣는다.
활동자료
융판동화자료
제작방법
1. 도깨비그림을 그려서 3개를 복사하여 뿔과 배 가운데 부분을 뚫어 놓는다.
2. 도깨비그림 뒤에 각각 빨강, 파랑, 노랑 셀로판지를 오려서 붙 인다.
3. 여러 가지 빨간 물건, 파란 물건, 노란 물건을 그려서 카드로 만들어 코팅한다. 뒷면에 찍찍이(까칠한 부분)를 붙인다.
활동방법
1) 융판자료를 이용하여 동화를 들려준다.
2) 동화를 반복하면서 유아들이 색깔 물건을 이야기해 보게 한다.
=이번에는 송이가 생각이 잘 나지 않아요. 너희들이 송이를 도와서 생각해 보겠니? 빨간색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색깔 도깨비
글: 보리
송이가 할머니 댁에 심부름을 가요. 그런데 무섭게 생긴 빨강 도깨비 가 나타났어요.
“나처럼 빨간 것 세 가지를 말해 봐. 못 맞히면 잡아먹을 테야.”
“사과, 소방차, 고추.”
“틀렸어. 고추는 파래. 널 잡아먹어야 겠다.”
그러자 파랑 도깨비가 나타났어요.
“이 바보야, 고추가 익으면 빨간 거 모르니? 송이야, 나처럼 파란 것 세 가지를 이야기해 봐. 그러면 빨강 도깨비가 너를 못 잡아먹게 해줄게.”
“하늘, 파랑새… 내 칫솔.”
“네 칫솔이 파란지 노란지 어떻게 알아?”
그러자 그 말을 듣고 이번에는 노랑 도깨비가 나타났어요.
“칫솔이 파랄 수도 있지 뭐. 얘, 노랑색으로 된 것 아무거나 셋만 말해. 그럼,
널 할머니집까지 보내줄게.”
“병아리, 민들레, 나비.”
노랑 도깨비는 기분이 좋았어요. 그래서 옆에 있는 빨강 도깨비를 끌 어안았어요.
어라? 주황색이 되었네요.
다음에 파랑 도깨비를 끌어안았어요.
어라? 초록색이 되었네요.
기분이 좋아진 빨강 도깨비와 파랑 도깨비가 서로 끌어안았어요.
어라? 보라색이 되었네요.
이번에는 모두 끌어안았어요. 그러자 검은색이 되었어요.
송이는 깜짝 놀랐어요. 그래서 부리나케 할머니댁으로 달아났어요.
출처 : 인터넷 까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