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크레이션게임 30가지
1) 쿵짝짝 밧줄 댄스
◇게임방법
* '쿵짝짝'의 리듬에 맞춰, 1명씩 2가닥의 줄 사이에서 움직입니다.
* 인원 : 3명 정도 준비물 : 줄
① 2명이 무릎을 대고 앉아 2가닥의 줄을 나란히 당겨들고, 줄 사이에 처음 사람이 들어갑니다.
② 줄을 든 2사람이 '쿵'이라고 하면서 2가닥의 줄을 모아서 불게 하는데, 그 순간에 처음 사람은 줄을
뛰어넘어 양발을 벌립니다.
③ 이번엔 줄을 든 2사람이 '짝'이라고 하면서 줄을 벌려 땅을 1번 치는 데, 그 순간에 처음 사람은 펄쩍
뛰어 줄 사이에 들어갑니다.
④ 줄을 든 2사람은 또 한번 '짝'이라고 하면서 줄로 땅을 1번 칩니다. 그 순간에 처음 사람은 그 장소에서
펄쩍 뛰어서 한쪽 발로 섭니다.
⑤ 이것을 반복하며 조금씩 템포를 올려가다, 뛰는 사람이 줄에 걸리면 다음 사람과 교대합니다.
2) 풍선 떨어뜨리기 칼싸움
◇게임방법
* 양팔에 고무줄을 끼우고 풍선의 매듭을 고무줄 아래에 끼웁니다.
* 인원 : 10명 정도 준비물 : 풍선, 고무줄, 신문지, 셀로판 테이프
① 2팀으로 나누어 모두 양팔에 풍선을 1개씩 달고, 신문지를 가볍게 말아 만든 칼을 들고 서로 마주봅니다.
② 시작하면 서로 상대팀 사람의 풍선을 신문지 칼로 쳐서 떨어뜨립니다.
③ 양팔의 풍선이 모두 떨어진 사람은 탈락입니다.
④ 상대팀의 풍선을 전부 떨어뜨린 팀이 이깁니다.
3) 다리 줄다리기
◇게임방법
* 인원 : 5명 정도 준비물 : 줄
① 줄로 고리를 만들고 겨루는 2사람은 고리의 가운데로 들어갑니다.
② 2사람은 줄이 느슨해지지 않도록 떨어져 서서, 어느쪽 다리를 축으로 할 것인지 결정합니다.
③ 시작하면 2사람은 축이 되는 다리가 움직이지 않도록 해서, 다른 다리 로 줄을 강하게 당깁니다.
④ 축이 되는 다리를 먼저 움직이는 편이 지는 것입니다.
<해봅시다!>
① 겨루기를 하는 2사람은 마주서서, 각각 발 밑에 원을 그립니다. 그리고 허리에 줄을 감아서 쥡니다.
② 시작하면 2사람은 원으로부터 나오지 않도록 허리를 사용해서 줄을 서로 당깁니다.
③ 먼저 원에서 나온 편이 지게 됩니다.
4) 게씨름
◇게임방법
* 질 때까지 싸우고, 2명씩 겨룹니다.
* 인원 : 5명 정도 준비물 : 없음
① 땅에 씨름판의 원을 그리고, 겨루는 2사람이 원 중앙으로 들어갑니다.
② 2사람은 위를 보며 서로 마주봅니다.
③ 시작 신호에 2사람은 서로 밉니다. 발로 차는 것은 반칙입니다.
④ 먼저 상대방을 원 밖으로 밀어내거나, 땅에 상대방의 엉덩이가 닿으면 승리합니다.
5) 팝콘 축구
◇게임방법
*인원 : 8명 정도 준비물 : 축구공
① 술래를 1명 정하고, 그 외의 사람은 손을 잡아서 원을 만듭니다.
② 술래는 공을 들고 원의 가운데로 들어갑니다.
③ 시작하면, 술래는 공을 원 밖으로 차냅니다. 손을 잡은 사람들은 발로 그것을 막습니다.
④ 술래가 공을 차낸 것이 성공하면, 막지 못한 사람과 술래를 교대합니다. 2사람 사이로 공이 나간 때에는
그 2사람이 가위바위보를 해서 새로 운 술래를 결정합니다.
6) 풍선 쳐 올리기
◇게임방법
* 인원 : 5명 정도 준비물 : 풍선
① 모두가 지름 2미터 정도의 원을 땅에 그리고 각각 풍선을 1개씩 들고서 원 안에 들어갑니다.
② 각자 풍선을 사용해서 수를 세면서 쳐 올립니다.
(팔을 제외한 몸의 다른 부분을 사용해서 땅에 떨어뜨리지 않도록 치는 것)
③ 풍선이 땅에 닿거나 발이 원 밖으로 나가면 처음부터 다시 합니다.
④ 모두가 해서 누가 많이 쳐 올렸는지 겨룹니다.
7) 양말 레슬링
◇게임방법
*한 명만 남을 때까지 싸우고 2명씩 겨룹니다.
*인원 : 5명 정도 준비물 : 매트, 양말
① 매트를 2장 연결해서 링을 만듭니다.
② 겨룰 2사람은 링에 올라 한쪽 발만 양말을 발꿈치가 나오도록 신고 서로 마주봅니다.
③ 시작하면 상대의 양말을 서로 벗깁니다. 차거나, 머리카락을 당기거나, 난폭한 행동을 한 사람은
그 자리에서 탈락이 됩니다.
④ 먼저 상대의 양말을 벗긴 사람이 이깁니다. 진 사람은 다음 사람과 교 대합니다.
8) 빨대 검도
◇게임방법
* 한 명만 남을 때까지 2명씩 겨룹니다.
* 인원 : 2명 준비물 : 빨대, 고무줄
① 겨룰 2사람이 빨대를 입에 물고 마주서서, 빨대 끝에 고무줄을 겁니다.
② 시작하면 입에 문 빨대로 상대의 고무줄을 서로 뺏습니다.
③ 고무줄을 뺏기거나 떨어뜨린 사람이 지게 되고, 다음사람과 교대합니다.
9) 칼싸움
◇게임방법
* 한 명만 남을 때까지 2명씩 겨룹니다.
* 인원 : 5명 정도 준비물 : 신문지, 방석, 티 테이블
① 미리 테이블 위에 신문지를 가볍게 말아서 만든 칼과 방석을 2개씩 놓아둡니다.
② 겨루는 2사람은 테이블을 사이에 두고 서로 마주앉아 가위바위보를 합니다.
③ 이긴 사람은 '얏'이라고 말하면서 칼로 상대의 머리를 때립니다.
진 사람은 맞지 않도록 재빨리 방석을 머리에 댑니다.
④ 먼저 3번 맞거나 동작을 틀리게 한 사람이 지게 되며, 다음 사람과 교 대합니다.
10) 즐거운 명함 주고받기
◇게임방법
* 준비물 : 도화지, 연필
① 도화지를 잘라서, 한 사람이 열 장씩 명함 카드를 만듭니다.
② 그 종이에 주소, 이름, 하고 싶은 말 등 각자의 생각대로 자기만의 명함 카드를 만듭니다.
귀여운 그림을 그려도 좋겠지요.
③ 선생님의 '시작' 신호에 맞춰, 3분 동안 그 명함을 주고받으며, 즐겁게 놉니다.
④ 익숙해지면 여러 가지 아이디어를 내서, 기발한 명함을 만듭시다.
⑤ 인기가 있었던 카드는 교실 벽에 붙여도 좋겠지요.
<해봅시다!> ◇명함 주고받기 가위바위보
① 자신의 명함 카드를 10장 만듭니다.
② 명함 카드를 가지고, 주위에 있는 많은 사람과 1분 동안 가위바위보를 합니다.
③ 이기면 상대방의 명함을 한 장 받고, 지면 상대방에게 내 명함 카드를 한 장 건넵니다.
④ 자기 명함 카드가 남지 않은 사람은 거기서 끝. 카드를 제일 많이 모 은 사람이 승리입니다.
11) 끝말잇기 자기 소개
◇게임방법
① 자기 소개를 할 순서를 정합니다.
② 자기 소개를 할 때는, '체육에 자신 있는 김영미입니다'라는 식으로, 자기 이름 앞에 뭔가 한마디
덧붙여 소개합니다.
③ 자기 소개가 끝나면, 다음 사람은 이름의 맨 나중 글자를 받아서, 자기 소개를 합니다.
※ 앞사람이 '체육에 자신 있는 김영미입니다'라고 했다면, 다음사람은 '영미'의 '미'를 받아,'미술을
좋아하는 홍동민입니다.' 라는 식으로 자기소개를 합니다.
④ 맨 처음 사람부터 순서대로 이름 부분만을 끝말잇기 해서, 맨 마지막 사람까지 가도록 합시다.
12) 이름 몽타주
◇게임방법
* 준비물 :가늘고 긴 종이, 상자, 연필
① 리더를 한 명 정하고(선생님이라도 좋다), 5∼6명씩 한 팀을 만듭니다.
② 리더는 전원에게 가늘고 긴 종이를 나눠주고, 모두는 각자 자기의 이름을 써서, 성과 이름을 잘라냅니다.
③ 각 팀 앞에 상자를 두고, 이름을 쓴 종이를 각각의 상자 안에 한 팀씩 넣어 둡니다.
④ 각 팀의 사람은 종이를 잘 섞습니다.
⑤ 리더의 '시작' 신호에 따라 성과 이름을 바르게 맞춰, 늘어놓아 갑니다.
⑥ 빨리 바르게 맞추는 팀이 이깁니다.
<해봅시다!>
① 가늘고 긴 얇은 종이를 한 사람이 다섯 장씩 준비합니다.
② 종이에는 자기 이름, 자기 소개, '당첨' 또는 '꽝'이라고 씁니다. '당첨'은 2장, '꽝'은 3장 만듭니다.
③ 다 쓴 종이는 글씨 부분을 중심으로 꼬아 둡니다.
④ 1분 동안만 제비뽑기를 합니다. 친구가 자기 것을 하나 뽑으면, 자신도 그 친구의 것을 하나 뽑습니다.
⑤ 1분이 지나면 '그만'이라고 하고, 당첨된 수를 비교합니다.
13) 울음소리 찾기
◇게임방법
* 준비물 :종이, 연필
① 사람 수만큼 카드를 만들고, 그 수의 반만큼 동물의 울음소리를 2장씩 써 둡니다.
② 카드의 글씨를 보지 않고 전원이 한 장씩 카드를 뽑습니다.
③ 리더를 한 명 정하고, '시작' 신호에 따라 전원이 카드에 적힌 동물의 울음소리를 냅니다.
④ 자기와 같은 울음소리를 내고 있는 사람을 찾습니다.
⑤ 짝이 이루어지면, 리더 앞에 앉습니다. 전원이 앉을 장소를 정해 둡니다.
※ 리더도 게임에 참가할 경우에는, 줄지어 앉을 장소를 정해 둡니다.
<해봅시다!>
① 신문지(사방 10센티)를 반 잘라 사람 수만큼의 종이 조각을 만들어, 남녀 따로따로 한 쪽씩 가집니다.)
② 신호에 따라 자기의 종이와 맞는 종이를 가진 상대를 찾습니다. 빨리 찾아낸 쌍이 승리.
14) 전학생의 다섯 가지 비밀
◇게임방법
* 준비물 : 종이, 연필
① 리더(선생님이 해도 좋다)가, 모두에게 종이를 한 장씩 나누어주고, "새로 온 친구에게 묻고 싶은 것이
있는 사람은 손을 들어 주세요"라 고 말합니다.
② 리더는 손을 든 사람을 지명해서, 다섯 명이 질문한 것을 칠판에 씁니다.
③ 반 친구 모두는 각각의 대답을 예상해서, 종이에 써내려 갑니다.
④ 전원이 다 쓰면, 전학생에게 하나씩 대답하게 하고, 맞춘 사람은 그 때마다 손을 듭니다.
⑤ 많이 맞춘 사람에게 박수를 쳐줍니다.
※ 전학생이 자기 소개를 하기 전에 하면 좋겠지요.
15) 살짝 움직여보자
◇게임방법
① 리더를 한 명 정하고, 나머지 사람 수만큼의 의자를 준비해서 동그랗게 놓습니다.
② 리더 이외의 사람은 자유롭게 의자에 앉습니다.
③ '시작'신호를 하면, 리더는 '1월 생일인 사람은 여기예요'라고, 1월 생의 자리만을 알립니다.
④ 참가자들은 자신이 태어난 달을 생각해서, 1월부터 시계방향으로 계산해서
자기 자리를 예상해서 앉습니다.
⑤ 참가자들은 그 사이 절대 말을 해서는 안 됩니다.
⑥ 모두가 다 앉으면 순서대로 태어난 달과 날짜를 말합니다.
⑦ 1월, 2월, 3월…식으로 순서가 맞으면 박수를 칩시다. 잘못 앉은 사람은 자기 자리를 찾아 앉아서
좌우의 사람과 악수합시다.
※ 몸짓·손짓으로 서로 알려도 괜찮지만, 숫자를 나타내는 몸짓·손짓은 금지.
16) 나는 누구일까요?
◇게임방법
* 준비물 : 종이, 연필, 의자
① 의자를 둥글게 놓고, 모두 둥글게 모여 앉습니다.
② 전원이 메시지 카드에, 다음과 같은 내용을 적습니다.
(1) 내가 좋아하는 음식‥ (2) 내가 자신 있는 과목‥ (3) 내가 자신 없는 것‥
(4) 내 생일…○월 ○일 자, 나는 누구일까요? (5) 나는 ○○○입니다.
③ 다 쓰면 일단 카드를 모아, 잘 섞어서 전원에게 한 장씩 다른 사람의 카드를 나눠줍니다.
④ 앉아있는 순서대로, 받은 카드를 마치 자기 것인 것처럼 (1)부터 (4)까지 읽어 내려갑니다.
⑤ (4)까지 읽은 후에, '나는 과연 누구일까요?'라고 묻고, 대답을 듣습니다.
※ 카드를 읽은 사람은 그 카드의 주인공을 보거나 하지 마세요. 또 카드 를 쓴 사람도 모두가 알아차리지
못하도록 시치미를 뗍시다. 부끄러워하거나 하면 금방 알아버려요.
17) 피카츄 라이츄 포켓몬
◇게임방법
① 전원이 둥글게 앉습니다. 이때 15명 이상이면 두 그룹으로 나눕니다.
② 인기스타(피카츄)의 의자를 정하고, 인기스타의 오른쪽이 스타(라이츄),
왼쪽이 비서(포켓몬)자리입니다.
③ 모두가 손을 잡고, '쎄쎄쎄 호이호이호이' 라고 장단을 맞춥니다.
④ 그리고 '피카츄 라이츄 포켓몬' 이라고 말하면서 자기 손바닥을 번갈아 칩니다.
⑤ 이 동작을 계속하면서, 먼저 인기 스타가 리듬에 맞춰 '박이슬'등 힘차게 말합니다.
⑥ 지명을 받은 사람은 이 리듬을 타고 '김하늘'등 그 중에 있는 다음 사람 이름을 말합니다.
이것을 계속 반복합니다.
⑦ 막혀서 다른 사람 이름을 말하지 못하거나, 리듬을 놓친 사람은 탈락 되어, 자리에서 일어나
제일 꼴찌안 비서자리에 앉습니다.
⑧ 빈자리는 그 옆 사람들이 차례로 메워 가고, 비서였던 사람도 하나씩 왼쪽으로 자리를 바꿔 지위를
높여 갑니다.
18) 너야!
◇게임방법
① 5∼10명씩 팀을 짜서 둥글게 앉습니다.
② 처음에 가위바위보를 해서, 이긴 사람부터 게임을 시작합니다.
③ 이긴 사람은 "누구누구"라고 멤버 중 누군가의 이름을 큰소리로 부릅니다.
그러면서 전혀 다른 사람을 손으로 가리킵니다.
④ 이름이 불려진 사람은 "예!"라고 큰소리로 대답합니다.
⑤ 이름이 불려진 사람은 같은 식으로 이름과 가리키는 사람이 어긋나도록 다음 사람을 재빠르게 지명합니다.
⑥ 만약, 자기 이름이 불렸는데도 대답을 안 했다든지, 손으로 가리킨 사 람이 대답해 버렸다든지 하면
탈락입니다. 또 지명하는 사람이 이름과 같은 사람을 가리켜도 탈락입니다.
⑦ 탈락한 사람이 나가면, 그 사람부터 또 게임을 시작합니다.
19) 둘이서 하는 동물 농구
◇게임방법
①의자를 사람 수의 반보다 하나 적은 개수로 준비해서, 30센티 이상 떨어뜨려 둥글게 놓습니다.
② 모두 짝을 지어 조(2인 1조)를 만들고 각 조에게 '사자, 호랑이, 팬더, 코끼리'라고 이름을 붙입니다.
③ 한 조를 사육사로 정해 한가운데 있게 하고, 한 조가 하나씩의 의자에 앉습니다.
④ '시작' 신호를 하고, 사육사가 "호랑이"라고 조의 이름을 부르면, 불린조는 자리를 바꾸고,
그 틈에 사육사도 빈자리에 앉습니다.
⑤ 의자에 앉지 못한 조나, 같은 조의 친구와 손을 놓친 조가 사육사와 교대합니다.
⑥ 사육사가 전원을 일제히 움직이고 싶을 때는 "동물원"이라고 외칩니다.
20) 술래가 많은 손수건 놀이
◇게임방법
* 준비물 : 의자, 손수건
① 술래를 2∼4명 정하고, 다른 사람은 모두 의자를 둥글게 놓고 앉습니다. 술래는 손수건을 가지고 원 바깥을 돕니다.
② 술래는 앉아있는 사람 뒤에 손수건을 살짝 떨어뜨립니다.
③ 떨어진 사실을 알아차린 사람은 손수건을 주워, 바로 술래를 쫓아갑니다. 술래가 한바퀴를 돌아 떨어뜨린
사람의 의자에 앉으면 그 사람이 술래가 됩니다. 술래가 앉기 전에 터치 당하면 계속 술래를 합니다.
④ 손수건이 뒤에 떨어져 있는데도, 술래가 한바퀴 돌아 터치할 때까지 알아차리지 못한 사람은
페널티 존에 가서, 다음 사람이 올 때까지 견학합니다.
※ ·페널티 존에 한번도 들어가지 않은 사람이 승리입니다. 술래가 많이 있으므로, 주의하지 않으면 손수건이
떨어진 것을 모릅니다. 항상 뒤에 신경을 써서, 재빨리 움직이는 것이 승리의 비결입니다.
21) 의자 앉기 색깔 게임
◇게임방법
* 준비물 : 의자, 책상, 색깔 카드
① 3가지 색깔의 카드를 준비합니다. 각각의 색깔 카드는 인원의 3분의2.
② 사람 수보다 하나 적게 의자를 준비. 둥글게 놓습니다.
③ 리더를 한 명 정해 색깔 카드를 한 장씩 전원에게 나눠줍니다. 리더도 한 장 가집니다.
④ 가운데에 책상을 두 개 놓고, 나머지 색깔 카드를 늘어놓습니다.
⑤ 서 있는 리더가 "흰색!"이라고 하면, 흰색 카드를 가지고 앉아 있는 사람은 책상까지 가서 흰색 카드를
두고, 책상 위에서 다른 색깔 카드를 한 장 집어, 비어있는 의자를 찾아 앉습니다.
⑥ 리더는 카드를 바꿔들지 말고, 빈 의자에 서둘러 앉습니다.
⑦ 앉지 못한 한 사람이 새로운 리더가 되어, 게임을 계속합니다.
⑧ 전원을 움직이고 싶을 때는, 리더가 "컬러!"라고 합니다.
22) 액션 리더
◇게임방법
① 맞출 사람을 한 명 골라, 복도에 나가있게 합니다.
② 사람 수보다 하나 모자라도록 의자를 둥글게 놓고, 모두가 앉습니다.
③ 액션 리더를 한 명 뽑습니다.
④ 맞출 사람이 복도에서 들어와 원 안에 섭니다.
⑤ 액션 리더는 맞출 사람이 헷갈리도록 여러 가지 행동을 합니다.
예)손을 친다든지, 어깨를 두드린다든지, 배를 문지른다든지
⑥ 다른 사람은 재빠르게 액션 리더의 행동을 따라합니다.
⑦ 맞출 사람은 잘 보고, 액션 리더가 누구인지 맞춥니다. 3번까지 답할 기회가 있습니다.
⑧ 맞추면, 액션리더는 이름 첫 글자에 '이'가 오는 사람, 안경 쓴 사람, 빨간 옷 입은 사람 등 자리를
이동할 사람의 조건을 말합니다.
⑨ 액션 리더가 말한 조건에 해당하는 사람은, 다른 빈자리에 앉아야 합니다.
⑩ 액션 리더와 맞춘 사람은 재빨리 빈자리에 앉습니다.
⑪ 자리를 차지하지 못한 사람이 맞출 사람이 되어 게임을 계속합니다.
23) 우르르우르르 쾅…
◇게임방법
① 천둥대왕을 한 명 정합니다. 다른 멤버는 천둥대왕이 보이는 곳에 자유롭게 섭니다.
② 천둥대왕은 큰 소리로 천천히 "우르르 우르르 우르르…" "쾅!"이라고 합니다.
③ 멤버들은 몇 번 우르르거렸는지 잘 듣고, 그 수만큼의 인원으로 팀을 만듭니다.
④ 천둥대왕도 재빨리 어느 팀에든 들어갑니다. 인원이 맞은 팀은 그 자리에 앉아 기다립니다.
⑤ 어느 팀에도 들어가지 못한 사람이 다음 천둥대왕이 됩니다.
⑥ 팀에 들어가지 못한 사람이 두 명 이상일 경우에는 가위바위보로 정하고, 없을 때에는 다시 한번 같은
사람이 천둥대왕이 됩니다.
24) 여기 붙어라
◇게임방법
① 리더를 한 명 정합니다.
② 리더의 지시에 따라 같은 동료를 빨리 찾아 팀을 만듭니다.
예) "태어난 달"이라고 하면, 1월 생, 2월 생 하는 식으로, 같은 달에 태어난 친구들끼리 모입니다.
③ 모든 팀이 정해져 그 자리에 앉으면, 리더를 교대해서 다음 지시를 내립니다.
※ 태어난 달 외에도, 혈액형이나, 살고 있는 동네 등 다양하게 생각해 봅시다.
25) 빗자루로 얍!
◇게임방법
* 준비물 : 빗자루, 쓰레받기, 골판지, 가위, 스톱워치, 색 테이프
① 리더를 한 명(혹은 선생님)정합니다.
② 5∼6명씩 한 팀을 만듭니다.
③ 한쪽이 2미터 정도의 정사각형 틀을 색 테이프로 만듭니다.
④ 그 가운데 서서, 가로세로 3센티 크기로 자른 골판지 200장 정도를 쓰레기라고 치고 어지럽혀 둡니다.
⑤ 팀 전원이 빗자루나 쓰레받기를 듭니다. 6명이라면 '빗자루 3개, 쓰레 받기 3개' 하는 식으로 정해둡시다.
⑥ 리더가 신호를 하면, 일제히 쓰레기를 쓸어모읍니다. 단, 쓰레받기만으로 쓰레기를 모아서는 안됩니다.
⑦ 스톱워치를 사용하여, 쓰레기를 한 장도 남기지 않고 쓰레받기에 담을 때까지의 시간을 잽니다.
⑧ 같은 방식으로 모든 팀이 쓰레기 청소를 합니다.
⑨ 제일 빨리 쓰레기를 쓰레받기에 담은 팀이 이깁니다.
26) 구슬 릴레이
◇게임방법
* 준비물 : 나무젓가락, 유리구슬
① 교실 안에서 한 줄을 한 팀으로 합니다.
② 각 책상 위에 나무 젓가락을 놓고 맨 앞사람에게 유리 구슬을 하나 줍니다.
③ '시작' 신호를 하면, 맨 앞사람은 유리구슬을 젓가락으로 집어들어 뒤 사람에게 건넵니다.
④ 맨 뒷사람에게까지 가면, 이번에는 거꾸로 앞으로 건넵니다. 도중에 떨어뜨리면,
손으로 주워 떨어뜨린 사람부터 다시 합니다.
⑤ 가장 빨리 앞에 도달한 팀이 승리입니다.
27) 탁구공 릴레이
◇게임방법
* 준비물 : 신문지, 탁구공, 셀로판 테이프, 반환깃발
* 신문지를 속이 비도록 맙니다.
① 8∼12명 정도로 팀을 나누어, 시작 지점에 팀이 한 줄로 섭니다.
② 선두에 선 사람은 신문지로 만든 가늘고 긴 대롱을 가지고, 탁구공을 바닥에 놓고 신호를 기다립니다.
③ "준비, 시작" 하면, 선두는 대롱을 써서 탁구공을 후후 불어 굴리면서 반환 깃발을 돌아서 옵니다.
④ 그때 탁구공을 손으로 움직이거나, 대롱으로 굴리거나 하면 안됩니다.
⑤ 시작 지점에 돌아오면, 대롱을 다음 사람에게 건네, 마찬가지로 반환점을 돕니다.
⑥ 가장 빨리 전원이 반환 점을 돈 팀이 이깁니다.
※ '코스를 지그재그로 하면?' , '장애물을 만들면?' 등 여러 가지로 궁리해 보면, 더욱 재미있게 됩니다.
28) 부쳐라 부쳐
◇게임방법
* 준비물 : 부채, 탁구공
① 4팀을 짭니다.
② 책상 줄 사이에 늘어섭니다. 2팀씩 하나의 책상 줄을 돕니다. 한 팀은 오른쪽으로 돌고, 또 한 팀은 왼쪽으로 돕니다.
③ 시작 신호를 하면, 맨 앞의 사람부터 바닥에 놓인 탁구공을 부채로 팔락팔락 부쳐 코스를 돕니다.
탁구공을 건드리면 안됩니다.
④ 코스를 한 번 돌면, 다음 사람에게 부채를 건넵니다.
⑤ 전원이 빠르게 다 돈 팀의 승리입니다.
29) 목걸이 릴레이
◇게임방법
* 준비물 : 종이 테이프, 셀로판 테이프
① 전원을 같은 수의 몇 팀으로 나누어 각 팀이 한 줄로 섭니다.
② 맨 앞사람은 종이로 만든 목걸이를 목에 겁니다.
③ 리더가 시작 신호를 하면 맨 앞사람은 손을 쓰지 않고 다음 사람의 목에 목걸이를 겁니다.
④ 순서대로 다음 사람에게 목걸이를 걸어 제일 빨리 마지막 주자에게 도달한 팀이 이깁니다.
도중에 목걸이가 끊어진 팀은 집니다.
30) 도깨비 코
◇게임방법
① 리더는 모두가 잘 보이는 곳에 섭니다.
② 리더는 "야야, 나야말로 도깨비가 되지, 코코코코…승부를 내자"라고 큰 소리로 말하면서,
자신의 코 위로 주먹을 쥐어 도깨비 코를 만듭니다.
③ 멤버 모두는 "알았어, 알았어"하면서, 리더처럼 도깨비 코를 만듭니다
④ 리더는 "야야, 에잇!" 하고 기합을 넣으면서, 코 위에 겹쳤던 손을 이 마나 뺨 등 몸 어딘가로 옮깁니다.
⑤ 멤버도 동시에 어딘 가로 옮기는데, 이때 리더와 같은 곳으로 손을 움직이면 집니다.
⑥ 리더는 '야야'라고 할 때마다, 반드시 코에서부터 시작합니다.
<해봅시다!>
리더가 손수건을 위로 들었을 때, 멤버는 방긋 웃으면서 손뼉을 칩니다. 손수건을 떨어뜨렸을 때는
무뚝뚝하게 팔짱을 낍니다. 이것을 빠르게 되풀이합니다.
'※ let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spot 게임 (0) | 2011.03.22 |
---|---|
sing along 기법 및 율동 기법을 통한 레크레이션 활용자료 (0) | 2011.03.22 |
분위기 조성 (0) | 2011.03.22 |
야유회 게임(놀이)종목 10가지 (0) | 2011.03.22 |
게임 25가지 (0) | 2011.03.22 |